광교호수중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광교호수중학교장 교장 김영배

본교는 2020년 9월 1일 개교한 신설학교로서,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하여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교육공동체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이름 그대로의 ‘빛의 가르침(光敎)’ 있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자 합니다.

 

첫 번째로, 학생들의 ‘평생에 걸친 행복’을 실현하는 ‘인간교육’을 근간으로 할 것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인격과 개성을 존중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꽃피우게 하는 ‘인간교육’은 시대가 요구하는 방향입니다.
교직원과 학생들이 상호 존중하고, 학생 중심의 학교를 만들고자 합니다.

두 번째로, 평화를 추구하는 ‘세계시민의 육성’을 목적으로 한 교육을 지향하겠습니다.
‘용기, 포용, 지혜를 겸비한 인재’야말로 세계시민의 요건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는 ‘독서’, ‘어학’, ‘정보교육’에 충실을 기하고자 합니다.

세 번째로, ‘창조적 인간’의 육성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어떠한 곤란한 상황에서도 사회에 도움이 되는 건전한 가치를 창조하며 제시하는 인재를 배출하고자 합니다.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서로 힘을 합쳐 해결해나가는 힘을 몸에 익히도록 교육하겠습니다.

그리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의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참여와 소통을 통해 민주적이고 합리적으로 학교를 경영하겠습니다.

교육공동체가 힘을 합쳐 ‘존중, 정직, 책임, 공정이 살아있고 꿈과 보람과 감동을 주는 행복한 광교호수중학교’를 만드는 데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